[마이너스 접지 튜닝 DIY팁]연비상승부터 출력향상, 진동감소까지?!
안녕하세요. 더벤입니다!
오늘은 최근 구매 후 직접 DIY로 장착한 에코스파이더
마이너스 접지를 간단히 소개해드리면서 DIY 팁까지 준비해봤습니다.^^
옛날부터 질주를 즐기시는 분이나 오디오 튜닝 등의 차량에
마이너스 접지는 굉장히 유행이었는데요!
현재는 예전처럼 인기가 많지는 않으나 최근 전기장치가 많아진 덕에
또 다시 이 마이너스 접지를 많이 찾고있는 추세랍니다.
깨알같은 언박싱부터 시작!
에코파워팩에서 출시한 에코스파이더는 엔진룸 사용을 위해
무려 600V 200도의 온도에서도 변형이나 발화가 없는 UL 인증
자동차 전용 내열 실리콘 배선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접지키트를 열여보면... 24K 도금의 7구 블럭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자에 순금도금이 되어서 전류의 흐름을 극대화시켜준다는 것...
이 마이너스 접지는 저희 더벤의 더뉴 글로벤 19년식 가솔린 차량에 장착했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에코스파이더 마이너스 접지 튜닝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 전에는 기존에 장착되었던 중국산 카피제품부터 탈거를 진행하였으며,
장착 설명서를 통해 필요한 공구 등도 준비를 진행했습니다. :)
위의 이미지는 에코 스파이더 접지 장착부위를 정리해놓은건데요.
장착 설명서에도 부위 별로 설명이 잘되어있어서 별도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우측엔진, 제너레이터 부위, 좌측엔진, 우측차체에는 10mm 공구를 사용하시면 되고
미션접지, 좌측차체에는 12mm 공구를 사용하시면 되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하나! 마이너스 접지 튜닝 시에는
흡기통을 꼭 탈거 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미션 쪽 접지는 배선길이 1.5m로 12mm 공구를 사용해서 접지해주시면 되는데요.
다른 부위도 마찬가지로 각각 알맞는 공구를 사용해서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에코스파이더 접지 튜닝이 완료된 상태인데요~
어쨌거나 전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작업으로
장착을 하고 나면 전반적인 전압이 안정되면서 엔진진동 완화효과도 어느정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드린 출력향상, 진동, 소음 감소까지!
평소 위에 사항부터 엔진부하 등이 걱정되신다면
이 에코스파이더 강력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희 차량에는 에코파워캡이 설치되어 있어서
여기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하니 전반적으로 차량이 부드러워지면서
확실히 여러 기능 발휘에 효과적인 것 같더라구요.^^
글과 사진이 좀 짧았지만! 마이너스 접지 튜닝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셨음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서 이만 인사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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