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니발 오너 필독서

9인승 통합레일 vs 7인승 차박레일! 카니발 레일리폼에 대한 모든 것!

 

안녕하세요. 인천 아트원지사 모토마루더벤입니다!

오늘은 작업내역이 아닌 평소에 오너 분들께서 많이 질문해주고 계시는
9인승 통합레일과 7인승 차박레일을 제대로(?) 비교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9인승 오너 분들과 7인승 오너 분들이 각각 니즈에 맞는 작업이 무엇인지
본 포스팅을 통해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해하기 쉽도록 9인승은 통합레일 1번,
9인승에서 7인개조는 통합레일 2번으로 나누었습니다.)

 

 

 

 

 

먼저 9인승 그대로 상태에서 통합레일 시공의 장점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통합레일은 말그대로 6개의 순정레일을 11자의 장레일로 교체하는 작업인데요.
이렇게 되면 기존의 순정레일과 달리 공간제약이 덜해 자유로운 시트이동이 가능해지게 되죠.

특히 9인승 그대로 통합레일을 작업하실 경우,
구조적인 변경없이 공간활용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순정레일을 11자 장레일로 교체한 상태입니다.

이것이 바로 통합레일이며, 2열과 3열 레일을 연결하여
2열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작업이기도 하죠!

순정상태의 2열 좌석은 홀가공을 한다고 해도 3열 뒷 패널에 걸려
등받이를 젖히거나 이동하는데에 한계가 있지만...
통합레일을 적용하게 되면 통로석 확보는 물론, 2열 좌우이동 SMP 시공도 함께 이루어져
등받이 사용부터 이동공간까지 넓힐 수 있습니다!

 

 

 

 

 

2열 좌우이동 SMP는 순정형 제품으로 2열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앉은 자리 기준으로 봤을 때 시트를 우측으로 이동시키면 뒷 패널에 부딪히는 것 없이
사진과 같이 뒷 공간으로 부드러운 이동이 가능한건 물론, 등받이 또한
원하는 각도만큼 뒤로 젖힐 수 있게됩니다!

 

 

 

 

 

뿐만 아니라 9인승 그대로의 통합레일 작업에는 3열 이동브라켓 작업도 추가되어
3열 시트 역시 뒤로 12cm 추가이동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즉, 2,3열 시트에 여윳공간을 부여하여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는거죠.^^
4열 싱킹시트는 안에 넣어드리고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땐 언제든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다음으로는 통합레일 2번! 저희 더벤의 대표작업이기도 한 9인승에서 7인개조인데요.
보통 7인개조 패키지에 옵션으로 통합레일이 붙지만 요즘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많이 진행하고 계십니다.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기존의 3열을 탈거하고 4열 시트를 침대형 시트로 교체하게 되는데요.
7인개조같은 경우, 여기에 4열 수납함까지 시공되다보니까 공간은 공간대로,
활용은 활용대로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리폼입니다!

(여기에 수납함 공간까지 레일이 더 연장된다는 사실...!)

 

 

 

 

 

통합레일 및 SMP 는 위에 1번에서 소개드린 것과 동일합니다.
넓은 레그룸, 자유로운 2열 시트포지션 등등..

근데, 이 2열 뒤에는 기존 고정형 싱킹시트가 아닌
시트 이동이 가능한 침대형 시트로 교체된다는 사실!
(말씀드렸다시피 기존 3열은 탈거됩니다.)

 

 

 

 

 

싱킹시트가 있던 4열 자리에는 철제프레임의 수납함이 시공되고 있습니다.

그 옆으로 레일이 더욱 연장되게 되지요. 이것을 '시트레일'이라고 부르는데요.
침대형시트로 교체 시 연장된 레일 길이만큼 시트 이동이 가능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침대형시트는 180도 리클라인이 가능한 상태로
간단한 차박이나 장거리 여행 시에도 유용하게 쓰이게 되죠~!

자녀 분들이 있는 오너 분들께는 거의 효자템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헤드레스트 또한 리무진형으로 교체되기 때문에 의자로 사용하실 때도 불편함없이 편안하게.^^
이것이 9인승에서 7인개조 시 적용되는 통합레일의 장점입니다!

 

 

 

 

 

다음으로는 요즘 7인승 오너 분들께서 많이 찾아주고 계시는 차박레일!
아무래도 캠핑시즌이 다가오다보니 카니발 오너 분들도 슬슬 준비를 시작하시려는 것 같은데요^^

차박레일은 7인승에만 시공이 가능한 작업으로 기존의 3열 시트는
3열 안에 넣어드린 상태에서 순정레일을 1열까지
최대한 당겨 이식해드리는 작업으로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최대한 앞으로 당겨 레일을 이식하게 되면
2열 시트 포지션이 그만큼 앞으로 쭉 이동 가능하기 때문에
뒷 여윳공간을 어마어마하게 확보할 수 있게 되죠.

그래서 '차박레일'이라고 부르는데요.
웬만한 성인 2명은 충분히 누울 수 있는 공간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

 

 

 

 

 

레일 이식 후 2열 시트를 앞으로 당긴 상태에서의 모습입니다.
이기 매직박스라고 불리는 매트도 깔아준 상태인데요!

성인이 아닌 어린 자녀분들이라면 3명 정도는 앉아서, 누워서
재미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되어주지 않을까 싶네요.^^

 

 

 

 

 

뒷 공간의 넓이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약 195cm!
더벤 히트팀장이 누웠을 때는 심지어 여유롭기까지 합니다.

차박레일 개조 후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레전드차박짤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예상도..^^!

지금 이 글을 쓰는 저도 카니발 7인승을 구매한다면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차박레일은 꼭 작업해보고 싶네요. :)

 


 

네. 이렇게 해서 오늘 간단히 9인승 통합레일과
7인승 차박레일을 간단히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각 해당인승은 다르지만, 평소 궁금하셨던 부분이 조금이나마 해소가 되셨음 좋겠네요.^^

이 외에도 다양한 리폼이 패키지로 준비되어 있으니 아직까지 리폼을 망설이신다면
더 이상 주저하지 마시고 저희 더벤에 연락주세요! :) 감사합니다.